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식회사 데이터히어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 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회원아이디를 이용하여 서비스 접속 시와 회원가입 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개정을 알리고 동의, 거부의 의사표시를 수렴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6조 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 정책(이하 "서비스별 안내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회원가입절차
① 이용자는 본 약관을 읽고 “동의"버튼을 누르거나 “확인"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고객 중 '제 5조 회원등록의 승락과 유보 및 거절'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1. 일반회원 :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서에 필수사항을 기입하고, 회사가 회원가입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2.유료회원 : 회사의 유료콘텐츠를 구독하는 이용자로써 회원가입 후 유료결제를 신청, 회사의 승인을 통해 성립합니다.
제 5 조 회원등록의 승락과 유보 및 거절
① 회사는 제 4조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 후 이를 승낙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회원가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2.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사회질 서 및 미풍약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경우
- 3. 14세 미만의 아동이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부모 등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받지 않는 경우
- 4. 제16조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신청을 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제공의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2.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6 조 회원ID 등의 관리 책임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호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서비스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등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④ 유료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반드시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 홈페이지 공지 또는 이메일, 문자를 통하여 이를 고지하며 제 16조 제 4항의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합니다.
⑤ 유료 서비스 회원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사용자의 휴대폰 문자,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iton)등으로 발송할 수 있으며 서비스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⑥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Wi-Fi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 가입한 이동통신사의 무선인터넷에 연결하여 이용하는 경우 이동통신사로부터 별도의 데이터 통신요금이 부과됩니다.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이용자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제 9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원이 서비스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따라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받는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2. 회원이 제12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3. 회원이 연속하여 12개월 동안 서비스에 로그인(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 4.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5.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6.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7.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③ 제16조 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④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제4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이용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고소, 가처분 신청, 손해배상 청구소송)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부담합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1. 회원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변경,출판,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3.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기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4.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5.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 6.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 7.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8. 스팸, 외설, 폭력 또는 타인의 명예나 적인 메세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내용을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 등 타인의 명예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10.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메일로 발송하는 행위
- 12.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13. 현행 법령과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이용요금의 납입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결제, 가상계좌를 이용한 인터넷 뱅킹과 무통장입금,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정보 및 그와 관련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서비스의 신청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
①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기간결제] 유료서비스가 1개월(결제 기준)을 초과하여 지속되는 기간결제의 경우 계약 경과일에 따라 환불 금액이 달라집니다.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해지 요청 시, 결제금액에서 이용일수를 차감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결제일로부터 7일 초과 해지 요청 시, 결제금액에서 이용일수와 환불수수료(서비스 결제금액의 10%)를 차감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2. [정기결제] 1개월 단위의 정기결제(월간플랜)의 경우 계약 경과일에 따라 환불 금액이 달라집니다.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해지 요청 시, 결제금액에서 이용일수를 차감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결제일로부터 7일 초과 해지 요청 시, 결제금액에서 이용일수와 환불수수료(서비스 결제금액의 10%)를 차감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3. [연간정기결제] 1년 단위의 정기결제(연간플랜)의 경우 계약 경과일에 따라 환불 금액이 달라집니다.
∙ 결제일로부터 3일 이내 해지 요청 시, 결제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 결제일로부터 90일 이내 해지 요청 시, 결제금액에서 이용일수를 차감한 금액의 7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합니다.
∙ 결제일로부터 90일을 초과하여 해지 요청 시, 결제금액에서 이용일수를 차감한 금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합니다.
- 4. 그 외, 회사에서 진행하는 특별 프로모션의 경우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 및 결제 페이지에서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의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 5.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 1.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 2. 회원이 결제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3.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 6.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④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안 날로부터 1개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이 제12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⑥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⑦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제 16 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서비스의 회원정보관리 화면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제12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③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서비스 해지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합니다.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이용계약해지의 효과는 발생하며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④ 각 개별 유료서비스에서 제3항의 규정과 다른 계약해지의 방법 및 효과를 개별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경우 각 개별 유료서비스의 계약해지에 관해서는 당해 개별약관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 17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 또는 분쟁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8 조 분쟁의 해결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따릅니다.
③ 회사의